- 서론 -
많은 개신교인들이 가톨릭(천주교)을 비방하고 폄훼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세운 거룩한 가톨릭 교회 신자로서 가톨릭교회를 공격하는 개신교인들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이 글은 개신교인들이 가톨릭을 얼마나 심각하게 오해하고 있고 그 오해가 얼마나 터무니없는 것인지를 낱낱이 밝히기 위해 씌여질 것입니다.
제가 가톨릭을 공격하는 개신교인들에게 연민의 정을 느끼는 것은 그들은 자신들이 "동굴의 우상(愚狀)"에 빠져있는지를 전혀 모르고 있다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구원을 위해 마련해주신 그 모든 은총의 빛을 교회를 잘못 선택함으로써 받지 못하고 있음이 안타깝기 때문입니다.
사실 개신교는 영국의 성공회를 비롯해 정교회, 침례교회, 장로교회, 감독교회, 루터교회, 제7일안식교회 등 많은 파벌이 있고 또 그 파벌 안에서도 끊임없이 분열되어 300여개가 넘는 파에 이르렀지만, 이 중 성공회와 정교회 등 가톨릭교회와 "그리스도교일치"를 위해 대화하고 함께 하느님을 찬미하는 교회를 제외한 대다수 교회파벌이 가톨릭을 음해하고 비방하고 공격합니다만, 이 글에서 씌여지는 "개신교"라는 말은 모두 악의적으로 가톨릭을 중상모략하는 파벌에 속하는 개신교를 의미하니 그렇지 않은 개신교파분들의 오해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개신교 신도들을 가르치는 목사들 자체가 악의적으로 가톨릭에 대해 이상한 요설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신도들에게 진리인양 가르침으로써 그의 영향을 받은 개신교 신도들은 모두 "동굴의 우상"에 빠져있습니다. 그들은 동굴벽에 비친 그림자만을 바라보아왔기에 그것이 실체인줄 압니다. 너무나 오랫동안 그 그림자를 실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기에 정작 뒤를 돌아보게 하여 진짜 실체를 보여주어도 그 실체를 오히려 거짓이라 여기며 자신들이 익히 보아온 그림자만이 실체로 믿으려합니다. 일예를 들어보면, 개신교 신도들은 가톨릭의 교리가 성경에 없는 것을 조작해서 만들어내고 그것을 진리라고 가르치고 순종하라고 억압한다고 말하여 가톨릭을 악마교라고 말하기 까지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톨릭 교리가 대부분 성경에 적시되어있음을 모릅니다. 개신교에서 얼마나 많은 성경구절을 오역하고 진리를 훼손하고 있는지를 모릅니다. 개신교가 성경을 오역하고 진리를 훼손하면서 만들어낸 거짓된 이설을 목사로부터 그것이 진리라고 배워왔기에 오히려 그리스도의 참진리를 가르치는 교회를 거짓교회라고 말하는 우를 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가르쳐주신 진리를 온전히 보전하고 있는 가톨릭교회의 신조와 교리를 이곳에 시리즈로 올릴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개신교 신자분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말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이글을 읽어주십시오. 이 글들을 읽어나가시게 되면 개신교 신자분들이 그동안 가톨릭교회를 공격했던 것들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것인지 아시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씌여지게 될 이 글들에 포함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오직 하나인 교회 :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운 교회는 오직 하나였다.
2) 거룩한 교회 : 거룩한 교회는 왜 가톨릭교회이며 가톨릭교회를 왜 거룩한 교회라 하는가(사도신경).
3) 공번된 교회 : 개신교 신자들도 외우고 있는 사도신경의 "공번된 교회(공교회)"는 어디인가.
4) 사도전래의 교회 : 참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로부터 이어오는 교회여야 한다.
5) 교회의 영속성 : 예수께서 세상 끝날까지 당신의 교회가 존속하리라 약속하신 교회는 어디인가.
6) 교회의 무류성 :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톨릭교회의 무류성을 보증해주시다.
7) 교회와 성경 : "오직 성경으로"만을 외치는 개신교의 오류.... 교회가 먼저인가 성경이 먼저인가.
8) 베드로의 수위권 : 예수 그리스도께서 베드로(바위라는 뜻)라는 인격 위에 교회를 세우심.
9) 교황의 수위권 : 예수께서 제1대교황 베드로에게 위임하신 수위권은 오늘날까지 이어짐을 증명.
10) 천사와 성인들의 기도 : 개신교인들도 외우는 사도신경의 "모든 성인의 통공을 믿으며"라는 고백의 참의미.
11) 평생 동정이신 마리아 : 성모 마리아는 평생 동정이셨음을 성경을 통해 증명
12) 원죄없으신 성모 마리아 : 인류 중 유일하게 원죄없이 잉태되신 마리아
13) 연옥과 죽은 이를 위한 기도 : 연옥신앙의 근거와 죽은 이를 위한 기도의 근거
14) 세례성사 : 신앙인으로의 새로운 영적 탄생 세례성사.
15) 견진성사 : 신앙인으로서 영적으로 굳건하여 지게 하는 성령의 은총을 받는 견진성사.
16) 성체성사 :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련해 주신 인간 구원을 위한 가장 큰 은총 성체성사.
17) 미사 성제 :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정해주신 거룩하고 완전한 제사인 미사 성제.
18) 고해(고백)성사 :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 구원을 위해 사도들에게 위임해 주신 사죄권(赦罪權).
19) 잠벌,보속/선업,공로 : 죄에 대한 잠벌과 잠벌을 기워갚는 보속, 선업과 공로에 대한 보상
20) 대사와 '면죄부'의 진상 : 개신교인들이 가장 많이 오해하고 있는 '면죄부'의 진상을 밝힘.
21) 소위 '종교개혁'에 대하여 : 중세 소위 '종교개혁'에 대하여...
앞으로 이 글을 읽게 될 모든 분들은 자신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마음을 가다듬고 이 글을 접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감히 말씀드리지만, 개신교회의 성경해석(교리)은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의문이 증폭될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가톨릭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개혁자들(?)"이 상당부분의 성경의 참뜻을 훼손시켜버렸기에 앞뒤가 잘 맞지 않고 구약에서 신약에 이르기까지 진리가 관통하는 흐름 자체가 깨져버렸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개신교파가 끊임없이 분열되면서 성경의 훼손은 더욱 더 심해져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의문을 가진 채 살아가다가 가톨릭 교리를 접하면서 많은 분들이 의문을 풀고 진리를 찾아 가톨릭으로 개종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까닭이기도 합니다. 30년 동안 개신교 목사셨던 정춘수님은 가톨릭교리를 접하고 아내되시는 분과 함께 가톨릭으로 귀의하였고, 또 수십년 동안 목사직에 있던 한인수님, 서창제님, 장로이던 오봉순님, 김건영님 외에 여러 명의 유명한 개종자가 태어나고 있습니다.
개신교가 가톨릭을 비방하는 그 주된 목적은 탄생 배경 자체가 가톨릭과 교황의 권위에 반기를 들고 태어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교리와 신학에서 결코 범접할 수 없는 열등감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톨릭교회는 개신교신도분들을 "갈라진 형제"라고 보고 사실상 같은 삼위일체 하느님을 찬미한다는 그 이유만으로 우리의 형제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개신교 성직자와 신도분들이 가톨릭을 비방해도 거기에 별로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에게 가르쳐주신 진리를 온전히 보존하며 전세계 신자들을 먹이고 가르치는 교회이기에 그만큼 당당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서론에서 마무리 짓기로 하고 향후 이 글을 읽게 될 모든 분들에게 성령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종교]가톨릭신도가 개신교신도들에게...(거룩한 교회) (0) | 2014.12.11 |
---|---|
[스크랩] [종교]가톨릭신도가 개신교신도들에게...(오직 하나인 교회) (0) | 2014.12.11 |
[스크랩] 미사 전례 음악, 이것만은 알아두자 ! (0) | 2013.02.09 |
[스크랩] 귀를 당기면 모든 질병이 사라진다 (0) | 2013.01.21 |
[스크랩] 잔병치레 없애주는 손 마사지 (0) | 2012.11.20 |